중국이 단체 관광 문을 열었다. 유커가 한국에 다시 돌아오게 된 것이다. 이 뉴스가 어제부터 떴는데, 면세점 관련주랑 화장품주가 들썩였다. 오늘 상한가 종목이 무진장 많이 나왔는데, 대부분이 화장품 관련주였다. 나는 아침에 글로벌텍스프리를 보고 있었다. 동시호가부터 엄청 오르고 있었는데, 어제 장후 시간외나 오늘 장전시간외에서 샀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동시호가에 그렇게 오르고 있을 때 괜히 들어가면 망하는 거 같아서 그건 못하겠음.
글로벌텍스프리
장 시작부터 18%가 올랐다. 시간외로 줍줍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사람들이 이래서 종가배팅을 하는 거구나. 종가배팅 그거 잘못하면 골로간다고 생각했는데, 장전 시간외로 줍는 것은 어떻지?
바로 들어갈 생각은 없고, 관망하는 중.
에이프로젠 관련주
이중항체 관련으로 에이프로젠 가족들이 다 올랐다. 까먹고 있었는데,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을 나도 예전에 들고 있었다. 친구가 말해줘서 알았네. 나는 팔아버렸는데, 친구는 아직도 들고 있어서 엄청 손해를 보고 있었다.
오늘 매매 현황
- 매수 : HPSP, 잉글우드랩, 이오테크닉스, 해성디에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매도 : 토비스
아 오늘도 너무 많이 샀네. 진짜 이렇게 쫌쫌따리 매매하는 습관을 버려야 하는데. 진짜 답이 없다 답이 없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방산주로 줍줍해봤다. 근데 자꾸 떨어져서 잘못 들어갔나 싶기도 하고.
토비스는 진짜 오랜만에 팔았다. 근데 이것도 쫌쫌따리 수익이라 언제 부자되나 싶다. 수익률을 보면 마음이 푸근하지만 수익금을 보면 언제 부자되나 싶은 마음. 나 이렇게 매매 해도 되는 건가. 나도 큰손 부자 되고 싶다. 언제 되지.
오늘 애가 어린이집 안 가고 가정보육해서 하루종일 수발드느라 힘들었다. 그래도 미루지 않고 주식 관련 기록을 남겼다. 잘했어! 비록 오늘 포스팅은 이거 하나지만! 내일은 더 열심히 하겠다!
주식으로 부자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