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정보

블로그 포스팅이 귀찮아 질 때(feat.워드프레스, 구글블로그, 블로그꾸미기)

by 진코부부. 2023. 8. 9.

드디어 시간이 좀 생겼다. 블로그를 다양화하기 위해 워드프레스를 만들고 구글블로그에 글을 좀 써보자 였는데, 막상 시간이 생기니 너무 하기 귀찮다. 돈은 벌고 싶은데 게을러서 하기 싫은 이 마음. 어떻게 다잡을 수 있을까. 오늘 쓰는 포스팅은 완전 잡소리다. 

 

 

수익형-블로그-잘하고-싶어요
수익형-블로그-잘하고-싶어요

 

블로그 다양화

나는 현재 티스토리만 몇 개를 운영하고 있다. 말이 몇 개를 운영하는 것이지 포스팅은 주로 1곳에 한다. 다양한 정보를 쓰기 귀찮으니 제일 쓰기 쉬운 주제로 한 개만 파고 있는 거다. 하루 수익은 10달러 내외. 이제 꾸준히 10달러는 찍고 있으니 다음 단계인 꾸준히 20달러로 가야 하는데 이렇게 귀찮을수가 있나. 

 

 

티스토리가 엉망이 되고 난 다음에 다들 워드프레스나 구글블로그로 옮겨간다고 한다. 내가 있는 단톡방에도 워드프레스는 다 기본으로 쓴다. 클라우드웨이즈로 갈까 하다가 공부해서 벌처 직접 설치해보겠다고 해놓고 아직도 못했다. 아아 이 게으름뱅이야. 

 

그러다보니 오늘도 티스토리에만 포스팅을 했네. 벌처 설치 얼른 하고 싶은데 나는 언제쯤 할 수 있을까.

 

오늘은 구글블로그에 글쓰고 꾸미는 방법을 배우려다가 너무 말이 길고 복잡해서 읽기 싫다고 접었다. 집중력이라면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던 때가 있었는데 나이 먹고 나니 집중력 하나도 안 남았다. 엉덩이 무거운게 내 장점이었는데 에휴. 

 

포스팅 양과 질

머릿속에는 이런저런 생각이 무척 많다. 워드프레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해볼까? 코딩을 배워서 자동 글쓰기를 돌려볼까? 주식 공부를 블로그에 기록하며 해볼까?

 

휴가도 다녀오면서 써야할 거리가 무진장 많은데 안 쓰고 또 이런 뻘글이나 쓰고 있는 것이다. 포스팅은 양과 질 중에 하나로 승부할 수 있는데, 나는 양으로 승부할 생각이다. 그럼 뻘생각은 말고 글을 써야 하는 것인데, 이렇게 이상한 글을 쓴다. 생각하는 걸 고민하지 않고 그냥 글로 남기는 것. 그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다. 

 

 

 

 

목표

이번달이 가기 전에 꼭 워드프레스 개설을 한다. 구글블로그로 가는 것보다 워드프레스로 가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 벌처 직접 설치를 해서 돈을 아끼겠다. 클웨 설치 대행을 맡겨보려고 했는데, 가격이 너무 뛰어서 그냥 내가 해야겠다. 귀찮아하지 말고, 우선 해보자. 

 

티도 안 나는 살림에 목매지 말고, 살림은 대충, 블로그나 주식에 더 시간을 들이자. 할 수 있다. 이번 여름이 반환점이 될 것이다. 아자아자!

 

 

좌충우돌 블로그 운영기

 

티스토리 광고 강제 삽입 사태를 맞이한 내 선택은? 구글 블로그냐, 워프프레스냐

드디어 티스토리에서 강제로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 말았다. 정말 양아치가 따로 없다. 아무리 다음을 카카오에서 분리했다고 하지만 그래도 티스토리도 카카오 계열사이고, 대한민국을 대표하

jinchord.tistory.com

 

블로그 생활을 편리하게! 맥북 에어 M1 구매 후기

맥북 에어를 나도 사고야 말았다. 블로그 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하고 싶다는 욕심으로 구매했으나, 핑계에 가깝다. 그냥 갑자기 사고 싶었다. 사고 싶은 이유로 블로그를 더 편하게 쓰고 싶다는

jinchord.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가 안 와요(주소 변경 후 핀 번호 받은 후기)

드디어! 블로그 애드센스 핀 번호를 받았다. 22년 12월에 애드센스 통과 메일을 받고 10달러를 넘겨 핀번호를 받아야 하는데, 주소 때문에 못 받은 것이었다. 그러다 5월이 되어서야 받을 수 있었

jinchor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