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누락이 풀리기도 한다
서브 블로그랑 이 블로그가 다음 통누락이 되었다. 이유를 몰랐는데, 아마도 지.원.금.이 문제가 되었던 것 같다. 이 블로그에서는 그 키워드를 비공개로 바꾸고, 며칠간 그냥 글을 썼더니 통누락 풀리고 저품질이 되었다. 다음 유입이 두 개 있어서 뭔가 하고 봤더니 그랬던 거다.
전에도 말했듯이(다음 검색 로직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다음 유입도 중요하다. 다음을 포기하고 네이버와 구글에 집중하라는 말에는 완전히 동의할 수 없다. 뭐든 유입은 한 개라도 소중한 거다.
어차피 다음 로직이 바뀌어 최적화 블로그도 저품질화 되었지만 그래도 통누락이 풀린 것이 기분이 좋다. 서브 블로그도 풀어주면 좋겠는데, 거긴 글을 아예 안 써서 그런가? 이유를 모르겠네.
앞으로는 서브 블로그에도 일상글이랑 수익형 글 열심히 쓸 생각이다. 뭐든 해야지. 애드센스 추가 신청해둔게 핀번호가 안 와서 애가 타는데, 주소 바꿨으니 이번엔 오겠지? 블로그로 돈벌어 먹기 쉽지가 않다 정말.
제발 티스토리를 소홀히 여기지 말아주세요
카카오그룹에서 아무리 다음이 찬밥 신세라지만, 하루 유입 순위가 상위권에 속하는 티스토리를 소홀히 여기지 말아주세요. 수익형 블로거들이 애드핏 안 달고 애드센스 다는 것이 눈꼴시겠지만, 애드핏 수익률을 좀 높여주면 누가 안 달겠습니까? 다 같이 먹고 살자구요.
네이버 블로그보다 정보질도 우수하고, 알아보기도 쉬운 자사 티스토리 블로그를 상위 노출 시켜야 하지 않겠습니까? 티스토리 담당자분들? 웬만하면 저품도 때리지 맙시다. 상처 받아요 진짜ㅠ
좌충우돌 수익형 블로그 운영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