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손절을 때리고 폐지를 줍는다 / 현재 투자 현황(한국 주식, 미국 주식 등)
1. 아바타법 계좌 일부 손절
지난해 나는 무한매수법과 아바타법을 알게 되면서 미국 주식을 정말 열심히 했다. 수익이 계속 나는 것이 정말 신이 났고, 양도세를 꽤 많이 낼만큼 수익도 좋았다. 자세한 성과는 아래 링크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2021년 투자 되돌아보기 :: 한국 주식, 공모주, 미국 주식, 연금, 부동산, 코인
허나 2022년이 되며 상황은 심각해졌다. 작년에 죽을 쑤던 국내주식은 상황이 점점 괜찮아져서 700% 수익을 내는 종목도 생겼으나, 5거래일 상한가 현대사료, 테마주인가 작전주인가?(참고) 미국 주식은 심각하게 빠지고 있다. 2022년 3월 현재, 아바타법 진행 상황은?(참고)
지난 해에 벌었던 수익을 다 까먹고 본전까지 털린 상황이 되고 말았다. 오늘 러시아가 종전을 선언하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는데, 기대는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 그래서 더이상 견디지 못하고 일부 손절을 했다. 오늘만 천만원이 넘는 손실을 기록했고, 전체 계좌 상황도 엉망이다. 국내 주식 수익이랑 퉁친다고 하더라도 너무나 눈물나는 상황. 미국을 믿고 버텨볼려고 했지만 상황이 너무 안 좋아 그냥 손절 때리고 말았다. 앞으로 계획은 개별 종목 일부를 들어갈까 한다.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를 노리고 있다.
당장 5월에 세금을 내야 하는데, 양도세를 이런식으로 내는 것이 불합리하다는 생각이 자꾸 든다. 작년에 수익을 냈어도 올해 이렇게 대차게 말아먹은 경우 세금을 걷는 것은 너무하지 않은가. 작년 수익보다 훨씬 더 손해를 보았는데 말이다. 에휴.
2. 국내 주식도 상황이 안 좋은 것은 마찬가지
국내 주식도 오늘 엄청 떨어졌다.
그래도 국내주식은 저평가일 때 들어간 것이 많아 크게 걱정이 되지는 않는다. 시장이 좋아지면 계좌도 금방 회복하겠거니 한다. 아무리 내가 주식 쪼렙이라고 해도 투자한게 10년이 넘는데. 저가에 매수해서 기다리면 상황이 좋아겠다는 것은 안다. 미국 주식은 3배 레버리지를 들어가다 보니 쫄리는 거고. 에휴.
3. 폐지라도 줍자
국제 정세를 내가 어떻게 할 수는 없다. 내가 현재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자. 이벤트라는 이벤트는 다 참여할 수 있도록 부지런을 떨고, 아기가 잘 때는 포스팅도 꼭 하자.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 정도 의미가 있을려면 포스팅 개수가 1천개는 되어야 할 것이다. 아직 200개도 안 되니 천개를 채우려 열심히 하자. 오늘도 유튜브에서 티스토리 강의를 들으며 조금이라도 더 배우려 애썼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이 시장에 살아남아있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카카오뷰 채널>
글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좋아요 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