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두 번 걸렸는데 생활지원금 받을 수 있나요? 답만 말하자면, 두 번 받을 수 있다. 코로나에 걸리면 생활지원금 10만원(1인당)을 받을 수 있는데, 두 번 걸려도 신청하여 받을 수 있다.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신청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코로나 두 번 걸리고 생활지원금 두 번 받은 후기
-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 대상 :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격리자(2023년 건보료 산정기준표로 판정격리해제 전월 부과보험료 기준 적용)
- 생활지원금 지원 액수 : 가구내 격리자 1인 10만원, 2인 이상 15만원
- 지원제외 대상 : 유급휴가 사용자, 소득기준 초과자
- 신청 기한 : 격리기간 종료일로부터 90일 이내
- 신청 방법
- 정부24 사이트
-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
가족 2인이 걸리면 15만원을 받는데, 나는 지난 여름에 아기랑 나랑 해서 15만원을 받았다. 이번에는 아기만 코로나에 걸렸는데, 이럴 경우 아기 앞으로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했다. 문의 결과 아기 앞으로 10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전에 나도 걸렸을 때는 정부24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받았는데, 이번에는 아기만 걸린 상태라 사이트에서 신청하지 않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했다.
주민센터 방문해서 생활지원금 신청하러 왔다고 하니 신청서를 주셨다. 신청서에는 지원 대상 소득기준이 표로 정확하게 명시가 되어있었다.
아기 이름으로 신청을 하고, 통장은 보호자인 내 이름으로 신청했다. 1월 초에 신청했는데 일이 밀려있어서 2월 중에 받을 수 있다고 했다.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정부24 사이트에서 신청하는 것이 편리하고 좋다. 바로가기 링크로 들어가서 신청하면 크게 어렵지 않다.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놓치지 말고 꼼꼼히 챙기자!
읽으면 돈이 생기는 글
👉10년 넘은 모닝 자동차세 네이버 전자문서 연납 후기
👉가스요금 줄이고 캐시백 받는 방법,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