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너무나 좋아서 가만히 집에 있을 수 없었다.
마침 이런 포스팅도 한 터라 꽃구경이나 가기로 했다. 만개하지 않았을 것 같다 생각은 했는데 그래도 나가보았다.
꽃구경을 가자
바람도 적당히 불고, 연둣빛 잎도 예쁘고, 밖에 나오니 확실히 기분 전환 되고 좋았다. 밖에서 꽃구경을 하면서도 내 머릿속에서는 온통 '어떻게 포스팅하지.' 이 생각 뿐이었다 ㅎㅎㅎ 원래 하나에 꽂히면 그것만 파는 타입이라 그렇다 ㅎㅎ 질 보다 양으로 승부하기로 했으니 우선 쓰는 것에 의의를 둔다.
사진 열심히 찍고 사람들이 검색할 키워드는 뭘까 또 골똘히 생각했다. 작심삼일이 되더라도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재만 찾으면 꾸준히 글 쓰는 것은 별 게 아닌거 같은데, 소재 찾기가 너무 어렵다.
글감은 어떻게 찾을까?
에세이 같은 글을 써서 책 출판을 하려 한다면 브런치로 가는 것이 낫다. 티스토리에 일상글을 써봤자 수익에는 별 도움이 안 된다. 남들이 궁금해할 글을 써야 한다. 검색해서 들어올만한 글을 말이다. 쉽게 생각하기로 했다. 내가 어떤 것을 궁금해하는지, 그걸 쓰면 된다. 지금까지는 귀찮아서 캡쳐하거나 정리할 생각을 안 했는데, 이제는 귀찮아하지 않고 내가 찾아본 것을 정리해서 포스팅 해야겠다.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말이다.
좀더 블로그 방향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블로그 이름도 바꿨다.
<돈이 되는 세상 모든 정보>
닉네임도 바꿀까 한다. 블로그 주소도 바꾸고 싶은데 안 돼서 아쉽다.
내일은 또 새로운 한주가 시작된다. 해야 할 일을 다 해내고, 블로그 포스팅도 잊지 말자. 화이팅!
<카카오뷰 채널>
글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좋아요 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